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브릿지트래이딩컴퍼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 이 약관은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레쥬메이크 홈페이지(www.resumake.co.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회사와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 서비스: 회사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컨설팅 및 이력서작성 등의 서비스
- 수강료: 유료 컨설팅 및 이력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부과하는 금액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과 승낙)
-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에 소정의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인원 마감 등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료 컨설팅 서비스
- 유료 이력서 작성 및 첨삭 서비스
- 유료 취업특강 서비스
- 유료 채용박람회 운영 서비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수강료 납입)
-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해야 합니다.
-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에 대한 것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요금체계를 기준으로 합니다.
- 수강료는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합니다.
- 개인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 이어야 합니다. 단, 수강료 납부 책임자는 서비스 이용 회원 외에 타인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와 수강료 납부 책임자가 다른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결제수단 및 방법)
결제는 계좌이체, 현금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승인)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및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회원의 서비스 신청을 승인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취소 및 환불신청)
- 이력서 작성 및 컨설팅 서비스를 결제한 경우, 원칙적으로 서비스 당일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가 이미 진행된 후 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 회사의 컨설팅 및 이력서 작성 서비스 진행 전,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회사의 이력서 작성 서비스, 1:1 맞춤 컨설팅 커리큘럼 작업 및 컨설팅이 이미 진행된 후 회원이 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교습기간에 따라 최대 수강료의 1/2까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컨설팅 수업 전 | 전액 환불 가능 |
컨설팅 시작 후 |
총 교습시간의 1/3이 경과하기 전, 수강료의 2/3 환불 가능 총 교습시간의 1/2이 경과하기 전, 수강료의 1/2 환불 가능 총 교습시간의 1/2이 경과 후, 환불 불가 |
- 위의 표에서 총 교습시간은 첫 수업 일로부터 마지막 종강일까지의 총 수업일수를 말하며, 환불 금액 및 환불 가능 여부는 교습시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보장형 컨설팅의 경우, 6개월 동안 주별 과제를 1회 이상 수행하지 않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보장형 컨설팅이 진행되는 기한에는 환불이 불가하며 서비스 기한 종료 후 이력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단, 1년 사후 서비스 기간이 시작되면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패키지/할인 컨설팅의 경우 중도 환불 시 할인 전 정가를 기준으로 공제금액을 산정하여 환불이 진행됩니다.
- 수강료를 입금한 서비스 신청자가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환불 액을 받을 수 있는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를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사에게 전달 후 환불동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컨설팅 수수료가 부과되는 이유는 결제와 동시에 컨설턴트가 이력서 작성 및 1:1 맞춤 컨설팅 커리큘럼 작업에 바로 들어가며, 해당일/해당시간 한정인원 선착순 접수로 다른 이용자가 해당일/해당시간에 신청 및 접수하지 못한 결과에 대한 수수료입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필요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SMS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 및 서비스를 홈페이지 팝업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며, 또한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준수합니다.
-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관련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는 다음과 같이 수집, 사용, 보관, 관리, 보호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고객의 취업, 이직에 관련된 진로, 교육, 이력서, 면접 상담제공
- 상담을 원하는 고객에 대한 안내
- 예약을 위한 사전상담제공
- 합격후기/홍보 마케팅 목적
-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경우 즉시 삭제합니다. 단, 아래 타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유하도록 일정한 기간 동안은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회원은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고, 이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SNS, 게시판 등 커뮤니티를 통한 상업적 광고홍보 또는 상거래 행위
제15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을 회원에 대한 사전 통지나 회원의 동의 없이 언제든지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지식재산에 대한 권리와 의무)
- 회사 사이트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사의 허락 없이 게시물 또는 내용물을 무단 복제 및 배포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무단 복제 및 유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법적 조치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제공하는 이력서 등에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사실이 없음을 보증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분쟁은 오로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17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도 없습니다.
제18조 (소비자 불만 접수처리)
회원은 회사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문의하기 란이나 전자우편을 이용하여 처리 접수를 할 수 있고 회사는 이의 처리에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제1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한 소송은 그 관할을 회사의 주소지 법원으로 합니다.
본 이용약관은 2024년 6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브릿지트래이딩컴퍼니(이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 홈페이지(www.resumake.co.kr)에 게시하는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민원사무 처리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통계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민원사무 처리]
[민원사무 처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동의철회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제3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이름
-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이름, 신용카드정보 혹은 은행계좌정보
- [민원사무 처리]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이름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필수항목 : 생년월일, 이름, 서비스 이용 기록, 결제기록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현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타 업체에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3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관리책임자: Steve
이메일: ask@resumake.co.kr
전화번호: 010-2545-1577
-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담당자
담당자: Steve
이메일: ask@resumake.co.kr
전화번호: 010-2545-1577
제11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6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