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디널헬스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Cardinal Health
카디널헬스는 미국의 3대 의약품 유통업체 중 하나로 제약과 의료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약 부문에서는 일반 의약품, 특수 의약품, 건강 관리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의료 부문에서는 병원, 수술 센터, 임상 실험실 등에 의료 제품을 공급합니다. 이 밖에도 의료 기관에 전문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사후를 관리하는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레쥬메이크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을 통한 카디널헬스 서류전형 합격사례와 의료기기 영업 직무 주요 면접질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디널헬스 서류전형 합격 스펙입니다. 경기도에 있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30대 지원자였습니다. 과거에는 바이오 산업과는 무관한 산업에서 근무한 이력도 있었습니다. 토익 점수는 없었지만 현 직장에서 해외 영업을 담당하며 협상을 주도할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지원자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작은 회사에서 근무한 것이 불리한 스펙이라고 걱정하였습니다. 경력직 지원자를 채용할 때는 실무 경험을 더 중요하게 평가하며 회사의 규모로 합격 여부를 결정하지는 않는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지원자가 해외영업을 담당하며 어떤 성과를 냈는지 물어보았으나 거래처를 관리했다는 말을 반복할 뿐 제대로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회사가 작다 보니 수출입이나 통관 일을 병행했고 정작 영업과 관련한 실적을 정리해 본적은 없었습니다. 상담을 진행해보니 지원자는 타겟 보다 2배 이상의 신규 거래처를 발굴하며 매출을 성장시킨 경험이 있었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지원자가 복잡하게 설명한 내용을 영업 담당자로서의 역할만 부각될 수 있도록 조리있게 정리해주었습니다. 회사의 규모가 작아도 자신만의 직무 성과를 강조하면 충분히 이직할 수 있다는 것에 안심한 지원자는 곧장 2주 취업컨설팅 패키지를 신청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원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카니널헬스코리아 서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카디널헬스코리아 1차 면접은 전화로 진행되었습니다. 인사 담당자는 유선상 면접 프로세스를 소개한 후 이메일로 면접 일정을 안내해주었습니다. 의료기기 영업 담당자로서 강조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미리 준비했기 때문에 다음날 바로 면접이 진행됐음에도 가볍게 1차 면접에 합격하였습니다. 이직 준비를 하는 한 달 동안 5개 이상의 의료기기 회사로부터 면접을 제안을 받았습니다.
지원자가 신청한 2주 취업컨설팅 패키지에는 국문/영문이력서 작성서비스, 외국계 기업 잡서치 방법, 1:1 한국어/영어 면접컨설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업 직무에 맞추어 레쥬메이크 컨설턴트가 직접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커버레터, 레쥬메까지 모두 작성해주었습니다. 의료기기 회사에서 사용하는 전문용어와 영업 직무 키워드를 활용하여 지원자의 전문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면접컨설팅에서는 해외 영업 담당자로서 일했던 경력으로 지원 가능한 잡서치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퇴근 후에 효율적으로 면접을 연습할 수 있도록 스케줄도 정해주었습니다. 실무 경험과 수치적인 성과를 활용하여 한국어와 영어로 모범 답변을 모두 만들었고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강도 높게 트레이닝 시켜주었습니다.
의료기기 영업 직무 면접 질문입니다.
의료기기 영업 직무 면접질문
Do you have experience selling medical products?
Do you have experience in presenting to groups of medical professionals?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OTC and ETC drugs?
What steps do you take to prepare for cold calling a prospect?
Have you ever failed to reach a sales quota?
What do you think is the most important benefit that you can provide hospitals or physicians who choose to use your product?
How would you continue to maintain all of your accounts while also building new ones?
How would you handle a doctor who complained more than once about a medical product that you sold her/him?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어요?
여러분은 각 질문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숨겨진 의도를 알고 계시나요?
각 질문에 맞춰 본인만의 강점과 경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나요?
반대로 나의 단점이나 인사담당자가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을 알고 계신가요?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설마 이것까지 물어보겠어? 하는 질문까지도 면접관은 꼬치꼬치 물어볼 겁니다.
그땐 어떻게 하실건가요?
레쥬메이크는 대충대충 하지 않습니다.
대충 작성된 이력서는 단 3초만에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니까요.
면접에서 누구나 하는 뻔한 답변은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없습니다.
면접 질문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강점을 어필해야합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무조건 입사하라고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니까요.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나 계약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상황에 맞는 최상의 연봉과 유리한 조건으로 당당하게 입사시켜드립니다.
그저 회사가 나를 선택해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끔
“루저”가 아닌 “위너”로, “을”이 아닌 “갑”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