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 채용 합격사례 Amazon Web Service
유명 외국계 기업은 영어를 원어민만큼 잘해야 할 것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서류 지원 시도 조차도 못해보고 있다면 이번 합격 후기를 놓치지 마세요!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가고 싶어 하는 꿈의 기업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에 해외 유학파도 아닌 국내 대학생이 최종 합격한 사례입니다.
공인 영어 점수도 낮고, 유학 경험도 없는 예비 졸업생이 AWS 채용에 한번에 합격한 비결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회사소개 – 아마존웹서비스는 어떤 기업인가요?
AWS(Amazon Web Services)는 아마존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로,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채택되고 있는 클라우드입니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 저장, 컴퓨팅 파워,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기업이 비용을 절감하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AWS의 서비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며,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WS 인턴 채용 최종 합격 스펙
AWS 인턴 채용에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4년제 대학교 졸업 예정자였습니다.
학점은 4학점대로 학교 생활을 성실히 했습니다.
교환학생을 다녀온 경험이 있으며, 작은 기업에서의 근무였지만 인턴 경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학파도 아닌데 글로벌 외국계 기업에 취업할 수 있나요?”
지원자는 유학을 다녀온 경험은 없지만, 스펙도 열심히 쌓고 학점 관리도 성실하게 하며 인턴 경험까지 겸비했습니다.
이렇게 무엇이든 열심히 해왔던 지원자이지만, 가장 큰 복병은 바로 ‘영어’였습니다.
공인 영어 점수도 낮은 편이고, 유학 경험도 없었기에 이 부분이 취업에 있어 발목을 잡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졸업 전에 글로벌 외국계 기업에서 인턴을 해보는 것이 목표였지만, 주변에서 조언을 구할만한 사람도 없고 답답하기만 했습니다.
서칭을 해봐도 유명 외국계 기업은 유학생만 뽑는다는 글들만 보여 좌절하게 될 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레쥬메이크에서 외국어 역량이 부족해도 유명 기업에 합격한 다양한 사례가 있음을 발견하고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상담을 통해 앞으로 남은 학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구체적인 방법까지 컨설팅해 주었습니다.
지원자와 비슷한 스펙으로 네임밸류 있는 유명 회사에 합격한 다양한 사례도 보여주었습니다.
단 한 번 상담을 했을 뿐인데 본인에게 꼭 맞는 솔루션을 제시받은 것에 만족하며 바로 취업컨설팅을 신청했습니다.
외국계 기업 인턴 준비 역시 전문적, 체계적으로!
지원자의 기존 이력서를 검토해보니 거의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 쓰는 수준이었습니다.
전공 및 교내 활동 내용과 인턴 경험을 추려, 외국계 기업 인턴십에 지원 가능하도록 국/영문 이력서를 전부 작성해주었습니다.
완성된 이력서를 본 지원자는, 본인의 경험이 이렇게 좋은 스펙으로 활용될 수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아직 학기가 남은 상태였기 때문에 인턴십 공고 위주로 서칭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본인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외국계 기업 공고가 있다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완성된 이력서에 기반하여 한국어/영어로 모범 답변 스크립트를 모두 작성해주고 반복하여 연습시켰습니다.
AWS 채용 면접 후기
지원자는 컨설팅에서 배운 대로 잡서칭을 하여 매주 15개 이상 지원했습니다.
AWS 채용 면접은 이력서를 제출하자마자 바로 잡혔습니다.
본격적인 지원을 하자마자 잡힌 면접이 AWS라니 믿기지 않았습니다.
면접은 한국어와 영어를 병행하여 2차례 이상 진행되었습니다.
AWS에 입사한다면 어떤 업무를 배우고 싶은지, 학교에 돌아가게 되면 어떤 계획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지원 직무에 대한 이해도 관련한 질의 뿐만 아니라, 직무와 관련한 간단한 퀴즈를 푸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이 외에 팀워크나 리더십을 발휘한 경험을 확인하는 질문도 받았습니다.
다양한 질문이 나왔지만 모든 내용이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가 만들어 준 예상 질문 리스트에서 나와서 깔끔하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레쥬메이크와 함께하니 외국계 유명 기업 입사가 현실로
해외 유학파가 아니어서 외국계 기업 취업은 어려운 줄만 알았는데, 지원한 몇 개의 유명 기업으로부터 줄줄이 서류 합격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여러 개의 기업의 면접을 보았는데 그중 한 곳이 아마존이어서, 주변에서 부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제대로 처음 시도한 취업 도전이 AWS 인턴 최종 합격이라는 성과로 돌아왔습니다.
AWS 최종 합격에서 끝이 아닌, 앞으로의 대학 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코칭해주었습니다.
또한 졸업 후의 커리어 패스를 어떻게 쌓아나가야 할지도 알려주고, 입사 후에도 여러 차례 통화 하며 다양한 팁을 전달해 주었습니다.
유학파가 아니어서, 영어를 못해서 그저 꿈만 꾸고 있나요?
‘나는 어차피 안될 거야! 스펙이 좋은 사람들이 너무 많잖아?’하며 좌절할 시간에 이미 레쥬메이크 회원들은 그 기회를 잡고 있습니다.
레쥬메이크는 당신이 꿈꾸는 드림컴퍼니 입사를 현실로 만들어드립니다.
더 이상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말고,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