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A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KLA

KLA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밀피타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업체입니다. 웨이퍼 검사, 반도체 계측 및 수율 관리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케이엘에이는 연 매출의 15% 이상을 R&D에 투자하며 고객사들이 웨이퍼 제조 공정 전반에 걸쳐 반도체 수율을 최적으로 향상하도록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KLA코리아는 동탄, 이천에 메인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오늘은 레쥬메이크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을 통한 KLA코리아 서류전형 합격사례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 주요 면접질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KLA코리아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의 스펙입니다. 10년 미만의 경력을 보유한 30대 지원자입니다. 해외 어학연수 경험이 있고 영어로는 간단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국내 기업에서 재직 중이었던 지원자는 케이엘에이와 같은 외국계 반도체 장비회사로 이직하기를 원하였습니다. 당장 제출하고 싶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포지션을 찾았는데 영문이력서를 필수로 요구하고 있어서 급하게 상담을 신청하였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반도체 장비회사에서 선호하는 영문이력서 자유 양식과 경력직인 지원자의 성과를 부각하는 방법을 설명해주었습니다. 몇 년 동안 비슷한 업무와 성과가 반복되고 있는 상황이라 이력서 내용을 어떻게 정리할지 막막했는데 방향을 확실하게 잡아줬다는 것에 만족해 하였습니다. 또한 서류전형 합격 후에는 전화면접, 영어면접, 임원면접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는데 한국어와 영어로 모범 답변까지 알아서 준비해준다는 것에 신뢰하며 이력서 작성 서비스와 면접컨설팅을 바로 신청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원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KLA코리아 서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KLA코리아 1차 영어면접은 전화로 10여 분 진행되었습니다. 7~8개 영어면접 질문이 나왔고 예상한 질문이 95% 이상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지원자는 영어 면접을 가장 부담스러워 하였지만 레쥬메이크 면접컨설팅에서 원어민 컨설턴트가 성과 위주로 만들어준 모범 답변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자신있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2차 영어면접은 미국에 있는 케이엘에이 실무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담당자와 30여 분 화상면접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력서에 기재한 지원자의 실무 경험과 성과를 외국인 면접관이 이해하기 쉽도록 직무 키워드를 활용하여 답변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직무 주요 면접 질문입니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직무 면접질문

Why did you decide to become a software engineer?

What programming languages are you familiar with?

What’s important when checking a team member’s code?

What are your most used design patterns and in what contexts do you use them?

How do you keep your skills sharp and up to date?

What project management tools have you used?

What aspect of our company, product or team interests you most?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어요?

여러분은 각 질문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숨겨진 의도를 알고 계시나요?

각 질문에 맞춰 본인만의 강점과 경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나요?

반대로 나의 단점이나 인사담당자가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을 알고 계신가요?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설마 이것까지 물어보겠어? 하는 질문까지도 면접관은 꼬치꼬치 물어볼 겁니다.

그땐 어떻게 하실건가요?

 

레쥬메이크는 대충대충 하지 않습니다.

대충 작성된 이력서는 단 3초만에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니까요.

 

면접에서 누구나 하는 뻔한 답변은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없습니다.

면접 질문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강점을 어필해야합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무조건 입사하라고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니까요.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나 계약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상황에 맞는 최상의 연봉과 유리한 조건으로 당당하게 입사시켜드립니다.

 

그저 회사가 나를 선택해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끔

“루저”가 아닌 “위너”로, “을”이 아닌 “갑”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