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이큐비아 채용 합격사례 IQVIA
연차가 어느 정도 차면 한번쯤은 이직을 꿈꾸지만, 특정 산업과 직무에 오랜 기간 종사하면 다른 분야로 이직하기가 사실상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레쥬메이크의 밀착 취업컨설팅과 함께라면 이직도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이번 합격 후기는 국내 기업 10년 차 경력의 현직자가 외국계 기업 채용에 합격한 사례입니다.
기업 소개 – 아이큐비아는 어떤 기업인가요?
아이큐비아(IQVIA)는 글로벌 헬스케어 데이터와 분석,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100여 개 국가에서 총 55,000여 명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최신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헬스케어 산업의 혁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국아이큐비아는 1980년 출범 이후 다양한 제약, 바이오벤처 기업을 지원하고 한국 헬스케어 분야가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아이큐비아 채용 서류 합격 스펙
한국아이큐비아 채용에 서류 합격한 지원자는 국내 상위권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국내 기업에서 한 직무로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추고 성실하게 커리어를 쌓아왔습니다.
비즈니스 레벨 수준의 영어 소통이 가능한 수준으로 영어 실력은 괜찮은 편입니다.
경력이 긴 만큼 ERP, MS 오피스를 능숙하게 다룰 줄 알았습니다.
“10년차 현직자도 외국계 이직이 가능할까요?”
지원자는 한 직무로 국내 회사에서 10년 이상을 재직했습니다.
영어 소통은 자유롭지만 업무 특성상 영어를 쓸 일이 많이 없다 보니 외국계 기업에 지원할 수 있을지 확신이 없었습니다.
또한 10년동안 한 직무에서 오래 근무했기 때문에 이력서를 안 쓴지가 무척 오래되었습니다.
그 동안의 회사 경력 중 어떤 부분을 강조할지 전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재직 중 이직에 도전하기 위해 헤드헌터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혼자서 지원해 보기도 했으나 번번이 실패했습니다.
취업에 대한 감도 없고 이직에 대한 정보력도 없다 보니, 이대로 계속되면 이직이 불가능할 것같다는 위기감을 느꼈습니다.
마침 비슷한 스펙과 나이에 외국계 기업에 합격한 사례를 보았고, 레쥬메이크에 취업컨설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경력직 이직 컨설팅도 역시 레쥬메이크!
지원자가 10년의 재직 기간 동안 너무나 부서 이동이 많다 보니, 업무 경력은 길었지만 스스로 어떤 직무를 원하는지 확신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지원자가 희망하는 직무를 명확히 설정하고, 그에 맞춰 이직의 방향성을 잡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우선 지원자의 성향에 맞고 역량이 발휘될 수 있는 직무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국내 대기업을 포함하여 외국계 기업을 목표로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기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국/영문 이력서를 처음부터 재정비했으며, 당장 지원할 수 있는 기업도 알려주었습니다.
또한 혼자서 채용 공고를 찾을 수 있는 방법까지 코칭해줬습니다.
예상 면접 질문 리스트를 만들고 지원자의 경력과 업무 역량이 돋보일 수 있는 모범 답변 스크립트를 새로 만들어줬습니다.
연차가 높은 경우에는 3~4차 면접까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임원 면접, PT 면접 등 다양한 유형의 면접도 철저히 대비시켰습니다.
한국아이큐비아 채용 면접 후기
한국아이큐비아 채용 면접은 사전 면접 이후 1차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전 면접은 유선상으로 짧게 진행되었는데 지원자의 전반을 파악할 수 있는 날카로운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모두 예상 질문 내에서 출제가 되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아이큐비아 채용의 1차 면접은 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재직 중인 기업에서 연차도 오래되었고 인정도 받고 있는 상황인 거 같은데, 굳이 이직하려는 이유가 무엇인지’ 등 압박 질문이 많았습니다.
‘여러 부서에서 업무를 했는데 이직 후의 커리어 계획이 무엇인지’에 대해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한국어와 영어를 병행하여 자연스럽게 답변했습니다.
특히 희망연봉에 대한 질문도 있었는데, 이 부분도 취업컨설턴트와 함께 대비했던 주요 질문이라 자신 있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레쥬메이크 만족도 200%!
지원자는 아이큐비아를 비롯해 네임밸류 있는 외국계 기업의 면접을 여러 차례 진행했습니다.
헤드헌터에게 면접 제안을 받기도 하는 등 좋은 제안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최종적으로 여러 회사 중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여 입사하였습니다.
면접을 워낙 잘 본 덕분에 처우 조건을 재조율하여 입사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경력자의 이직은 단순히 경력과 역량으로만 가능한 것이 아님을 깨달았고, 전문가의 도움이 확실히 필요한 것임을 알았습니다.
레쥬메이크 덕분에 정보력과 타이밍을 코칭받아 이직했음에 매우 만족해했습니다.
이직을 희망하지만, 뭐부터 시작할지 엄두가 안나나요?
그렇다면 하루라도 빨리 레쥬메이크하세요.
머뭇거릴수록 좋은 기회는 지나가고 있고, 누군가는 레쥬메이크를 통해 이직하고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