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 채용 합격사례 Takeda Pharmaceuticals
MSL 직무 채용 정보를 찾고 있었나요?
그렇다면 한국다케다제약에서 면접을 진행한 20대 신입 지원자의 취업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케다제약은 1781년에 설립된 일본 1위 제약회사로 R&D 중심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입니다.
소화기 및 염증 질환, 희귀질환, 혈장유래제제, 암 질환, 신경계질환 등의 치료법을 연구하고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 합격 스펙
MSL 직무로 한국다케다제약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20대 지원자의 합격 스펙입니다.
해외 대학교를 졸업하였고, 현장실습 경험도 있었습니다.
이후 제약 회사 근무 경력을 쌓았으며 오픽 IH 등급, 컴퓨터 활용 능력 2급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습니다.
지원자 고민: “MSL 직무로 이직하고 싶은데 스펙이 너무 부족할까요?”
제약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던 지원자는 MSL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커리어 패스에 관해 상담하기 위해 레쥬메이크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MSL 직무는 의사나 약사만 채용하거나, 5년 이상의 경력직만 채용하니 현재로선 지원이 불가능한 건지” 질문하며 스펙에 관해 진단해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가 즉시 지원 가능한 MSL 지원 공고를 바로 찾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나아가 비슷한 나이의 영업 사원이 레쥬메이크 컨설팅을 통해 MSL로 최종 합격한 사례를 설명하며 합격할 당시 작성해 준 이력서까지 보여주었습니다.
이에 지원자는 더 이상 스펙을 쌓지 않아도 시간 낭비 없이 이직할 수 있음을 확신했고 곧바로 무제한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을 신청하였습니다.
레쥬메이크 이직 컨설팅 과정
지원자는 제약 회사에 재직 중이었기 때문에 퇴근 후, 주말을 활용하여 무제한 코칭을 받았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먼저 그동안 담당한 업무 중에서도 MSL 실무진이 선호할 만한 내용과 직무 키워드를 활용해 국/영문 이력서를 모두 작성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당시 스펙으로 지원할 수 있는 MSL 채용공고를 찾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 매주 추천해 주기까지 하였습니다.
이외에도 MSL은 100% 영어 면접이 있는 직무였기 때문에 원어민 컨설턴트가 모범 답변 스크립트를 작성해 주었습니다.
이후 면접이 연달아 잡히기 시작했고 각 회사에 맞추어 롤플레잉 훈련이 반복해서 진행되었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 서류 전형 합격!
지원자가 한국다케다제약에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가 작성해 준 국/영문 이력서를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인사담당자에게서 면접을 진행하자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한국다케다제약에 관해 숙지해야 할 정보를 정리해 주었고 이를 면접에 어떻게 응용할 수 있는지 가르쳐 주기도 하였습니다.
한국다케다제약 면접
한국다케다제약 1차 면접은 1시간가량 대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꼬리 질문을 포함해 15개 정도의 질문이 이어졌으며 주로 MSL 직무 이해도를 평가하는 것이었습니다.
‘왜 이 일에 지원했는지’부터, ‘다른 회사 MSL도 요즘에 많이 채용 중인데 다 지원한 건지 우리만 지원한 건지?’ 등 까다로운 질문도 있었습니다. 모두 컨설팅에서 다룬 질문이었기 때문에 지원자는 차분히 준비한 답변을 하였습니다.
다케다의 주요 품목에 관해 공부한 사항과 타 회사의 차이점을 논리적으로 설명했고, 자신이 어떤 점에 기여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이에 면접관이 준비성을 칭찬했고 다음 면접을 암시하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지원자는 당시 3개의 회사에서 MSL 포지션 면접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모두 유명 외국계 제약회사였으며 결과적으로 이중 한곳에 최종 오퍼를 받게 되며 성공적으로 이직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연차가 낮고, 스펙도 부족해 불가능할 거라 여겼는데 역시 전문가에게 도움받길 잘했다. 가장 희망하던 품목으로 합격한 것도 감격적이고, 최종합격 후 연봉 협상이나 처우 조건을 조율하는 과정까지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가 밀착 관리해 주어 든든했다.”라는 합격 후기도 전해주었습니다.
레쥬메이크는 서류 작성부터 면접 준비까지 모든 것을 떠먹여 드립니다.
스트레스 없이 평균 한 달 이내로 원하는 포지션에 합격시켜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