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Zeiss
자이스는 1846년 독일에서 설립된 광학 전문기업이며 칼 자이스 AG는 자이스 그룹을 경영하는 지주회사입니다.
150년 이상의 장인 정신을 이어온 자이스는 반도체 산업, 연구실 및 병원 등 고도의 정밀성이 요구되는 분야에 광학 장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자이스 코리아는 혁신적인 첨단 기술로 약 30년째 국내 광학 기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레쥬메이크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을 통한 자이스 서류전형 합격 사례와 외국계 인턴 면접질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이스코리아 인턴 지원자 서류전형 합격 스펙입니다. 대학교에 재학 중이었던 지원자는 졸업 전 외국계 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길 원했습니다.
하지만 학점은 3점 미만이었고 공인 영어 점수는 없었습니다. 저스펙으로도 외국계 기업 인턴십에 합격할 수 있을지 걱정하던 지원자는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지원자가 신청서에 작성한 내용과 고민 사항을 확인하고 30분 이상 자세하게 상담을 도와주었습니다.
지원자는 다른 친구들처럼 대외 활동 경험도 없고 평범한 컴퓨터 자격증조차 없다며 자신을 저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얘기를 나눠보니 다른 학생들 대비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세히 몰랐던 이력서 작성과 이력서 첨삭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외국계 기업 인턴에 합격하기 위해선
화려한 스펙 없이 아르바이트 경험만으로도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다는 것과 레쥬메이크의 수많은 인턴 합격사례를 알려주었습니다.
지원자가 신청한 국/영문이력서 작성 대행 서비스와 일반 이력서 첨삭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이력서 첨삭은 말 그대로 간단한 수정이나 피드백을 받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지원자가 직접 이력서를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한두 번 수정만으로는 완벽한 이력서가 완성되기 어렵습니다.
최소 7~10번 이상은 꼼꼼히 뜯어고쳐야 만족할 만한 이력서가 겨우 나올 정도이기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이력서 작성 서비스의 경우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가 원하는 기업, 직무, 포지션에 맞춰 처음부터 끝까지 평균 3일 이내 작성해드립니다.
지원자는 이력서 작성하느라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으며 오히려 다른 경쟁 지원자들이 이력서 작성할 때 본인은 면접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원어민 컨설턴트가 JD에 맞춰 전문적으로 작성해주기 때문에 서류 합격률이 훨씬 더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단 3일 만에 인턴 포지션에 맞추어 국/영문이력서를 작성해주었습니다.
엑셀 활용 능력과 문서 정리 경험을 활용해 지원자만의 역량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사소한 일도 책임감 있게 처리한 에피소드와 성과까지 구체적으로 기재했습니다.
그 결과 지원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처음으로 지원한 외국계 기업 자이스코리아 서류전형에 한 번에 합격했습니다.
지원자는 자신의 스펙으로는 외국계 기업 서류전형조차 합격하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했지만 자이스코리아 인사담당자로부터 면접 제안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자이스코리아 인적성 검사를 보기 전 궁금한 사항은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추가로 조언을 구했습니다.
외국계 기업 인턴 면접 질문입니다
외국계 기업 인턴 면접 질문
왜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고 싶은가요?
우리 회사에 대해서 알고 있는 정보를 말해주세요.
휴학 중에는 무엇을 했나요?
동아리 활동 중 팀원들과 갈등은 없었나요?
대외활동을 통해서 배운 점은 무엇인가요?
영어 공부는 어떻게 했나요?
본인은 능동적인 사람인가요? 수동적인 사람인가요?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나요?
업무가 생각보다 단순하고 지루할 수 있는데 괜찮은가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어요?
여러분은 각 질문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숨겨진 의도를 알고 계시나요?
각 질문에 맞춰 본인만의 강점과 경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나요?
반대로 나의 단점이나 인사담당자가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을 알고 계신가요?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설마 이것까지 물어보겠어? 하는 질문까지도 면접관은 꼬치꼬치 물어볼 겁니다.
그땐 어떻게 하실건가요?
레쥬메이크는 대충대충 하지 않습니다.
대충 작성된 이력서는 단 3초만에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니까요.
면접에서 누구나 하는 뻔한 답변은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없습니다.
면접 질문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강점을 어필해야합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무조건 입사하라고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니까요.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나 계약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상황에 맞는 최상의 연봉과 유리한 조건으로 당당하게 입사시켜드립니다.
그저 회사가 나를 선택해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끔
“루저”가 아닌 “위너”로, “을”이 아닌 “갑”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