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사이츠 채용 합격사례 AlphaSights
남들만큼 스펙을 쌓았는데도 번번이 불합격하는 취준생이 많을 겁니다.
올바른 취업 전략이 없다면 아무리 좋은 스펙으로도 취업에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레쥬메이크의 컨설팅을 받은 이후 제대로 취업 전략을 세워 드림컴퍼니에 합격한 사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 소개 – 알파사이츠는 어떤 기업인가요?”
알파사이츠(AlphaSights)는 2008년 출범한 고급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입니다.
사모 펀드, 자산운용사, 기업 등 다양한 고객을 상대로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전 세계 9개 도시의 1,500명 임직원을 기반으로 온디맨드 지식 플랫폼 분야에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알파사이츠 채용 서류 합격 스펙”
알파사이츠 채용 합격 지원자는 20대입니다.
서울권 대학교를 3점대 학점으로 졸업하였으며 해외 유학을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토익 점수는 900점대이며, 간단한 중국어 소통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합격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이번 지원자의 가장 큰 문제는 취업 전략 없이 무턱대고 취업 준비를 ‘열심히만’ 했던 것이었습니다.
졸업 이후 취준 기간이 너무 길어지던 지원자는 불안한 마음에 계약직으로 회사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성급하게 첫 스타트를 끊었던 탓인지 첫 계약직 경력 이후 계속해서 계약직 제안만 받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시간이 지나면 이도 저도 안 되겠다 싶어서 레쥬메이크를 찾아왔습니다.
지원자는 자신의 경력과 스펙으로 어느 회사를 갈 수 있는지 진단 받고 싶어했습니다.
지원자와 상담하며 과거에 혼자 취업 준비했던 과정을 들어보니, 탈락 사유가 눈에 훤했습니다.
서류와 면접 실력이 매우 미흡한 상태인데 무작위로 회사에 지원했던 것처럼 보였습니다.
계약직 경력도 활용만 잘하면 실무진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였는데, 지원자는 경력을 어떻게 어필하는지를 몰랐습니다.
지원자와 유사한 스펙과 경력으로 최종 합격한 지원자들의 이력서를 보여주니, 그동안 왜 계속해서 탈락했는지 납득했습니다.
“약점만 콕 집어 보완하는 취업컨설팅”
지원자는 이력서에 쓸 만한 좋은 경력을 가졌지만 인사담당자가 좋아할 만한 내용으로 만들어 내질 못했습니다.
계약직 경력 중에 수행한 업무 내용들을 낱낱이 분석해 보니 활용하기 좋은 소재들이 많았습니다.
이 소재들을 지원 직무에서 요구하는 역량에 맞춰 정리했고 국/영문 이력서를 처음부터 다시 써줬습니다.
지원자의 영어 실력은 좋았지만, 면접 경험이 없다 보니 면접 상황에서 답변하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원어민 컨설턴트가 예상 질문에 맞춰서 답변 스크립트를 적어주고 완전히 외우도록 빡세게 훈련시켰습니다.
원래 가지고 있던 영어 실력에 모범 답변이 더해지니 영어 면접 고수로 탈바꿈할 수 있었습니다.
고작 6개월의 계약직 업무들이 너무 완벽한 이력서와 모범답변의 소재로 바뀌는 걸 보며 무척 만족하고 감탄했습니다.
“알파사이츠 채용 면접 후기”
알파사이츠 채용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지원자는 알파사이츠 채용 면접을 준비하며 처음으로 한국어와 영어 혼용 면접 형태를 준비했습니다.
그럼에도 면접 연습을 워낙 많이 해서 실전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약 50분 동안 영어와 한국어로 질문을 7개 정도 받았는데, 예상 질문 내에서 나왔기 때문에 자신있게 답변 했습니다.
특히 알파사이츠에 입사한 이후의 업무에 대해 설명했을 때에는 직무 파악이 잘 되어있다는 피드백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 업무 상황에서 가장 좋아하는 일과 힘든 일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질문을 받았습니다.
“드림컴퍼니 취업도 어렵지 않아요.”
레쥬메이크 취업컨설턴트가 하라는 대로 하기만 했을 뿐인데, 여기저기 면접 일정이 잡히는 걸 보며 만족하면서도 신기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여러 최종 합격 회사 후보 중 본인의 드림컴퍼니를 골라 입사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은 단순히 스펙이 좋은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취업전략이 올바로 잡혀 있어야 합니다.
그 말은 곧 취업전략이 제대로 잡혀 있으면 좋지 않은 스펙까지도 극복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레쥬메이크는 당신의 경험, 경력, 스펙을 분석하고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레쥬메이크와 함께라면 당신의 드림컴퍼니도 더 이상 꿈만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