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Agoda
직무를 바꾸어 이직을 준비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아고다코리아에 영업 직무로 지원한 30대 경력직 사례를 사례를 참고해 주세요.
아고다코리아는 호텔, 항공편, 액티비티 활동 등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 기반 글로벌 기업입니다.
2005년에 설립된 이래로 수백만 명의 등록 고객을 보유한 회사로 성장하였으며, 현재 31개 시장에서 6,600명 이상의 직원이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고다코리아 합격 스펙
영업 직무를 희망한 30대 지원자의 스펙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대학교에서 어문 계열 학과를 졸업한 이후, 국내 기업에서 6년 이상의 기간 동안 근무하였습니다.
토익 점수는 900점대 후반이었습니다.
지원자의 고민: “영업으로 직무를 변경하여 이직하고 싶습니다.”
지원자는 한 국내 기업에서 일반 사무직으로 오랫동안 근무해 왔습니다.
하지만 오퍼레이션 특성상 직급이 변해도 업무 내용엔 특별한 변화와 발전이 없었습니다.
때문에 30대엔 영업 담당자로서 전문성을 쌓아 나가기 위해 직무 변경 이직을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영업 경력이 없는 탓에 서류 합격률은 매우 낮았고, 해결책을 찾고자 레쥬메이크에 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영업직으로 전직하는 것을 포기해야 하는지 질문하였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유사 스펙으로 IT, 리테일, 패션 산업에 동시 합격한 영업직 사례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지원자의 경우 이력서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업무적 역량과 성과가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주었습니다.
이에 지원자는 회사 생활을 병행하며 이직하기를 희망했고 곧바로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신청하였습니다.
레쥬메이크 이직 컨설팅 과정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지원자가 최근 진행한 업무 내용 중 수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성과, 이해 관계자들과 협의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한 실무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활용하여 영업 담당자로서의 역량을 강조한 자유양식의 국/영문 이력서를 작성해 주었습니다.
완성된 이력서를 확인한 지원자는 “영업과 매칭할 만한 이력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오산이었다. 영업 직무 키워드를 활용하니 실무에 대한 이해도가 잘 강조되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이후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매주 20개 이상의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채용공고를 추천하였습니다.
면접이 잡힐 때마다 평일 저녁, 주말, 공휴일 시간을 활용해 회사와 산업에 맞추어 롤플레잉 모의 면접과 피드백을 진행하였습니다.
아고다코리아 서류 전형 합격!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가 작성해 준 이력서를 아고다코리아에 제출하였습니다.
머지않아 인사 담당자에게 면접 일정을 조율하자는 전화 연락을 받았습니다.
지원자는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가 알려주는대로 아고다의 비즈니스에 관해 분석하였습니다.
그리고 아고다 면접족보 질문을 활용해 한국어와 영어로 롤플레잉 연습을 반복했습니다.
아고다코리아 면접
아고다코리아는 본격적인 면접에 앞서, 인적성 검사와 데이터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테스트를 1시간가량 진행하였습니다.
이후에는 실무진이 면접을 이어 나갔습니다.
10개 정도의 질문이 출제되었고 예상대로 직무를 변경하려는 이유와, 여행 산업 경험이 없는데 어떻게 적응할 것인지 등 압박 질문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지원자는 구체적인 업무 에피소드와 세일즈 역량을 연계하여 답변하였습니다.
또 사전에 조사한 아고다의 비즈니스 정보를 활용하여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증명하였습니다.
그 결과 면접관에게 “아고다코리아 비즈니스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는 피드백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지원자는 아고다 면접을 응시할 당시, 3개 이상의 타 기업에서 동시에 면접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원했던 회사로부터 최종 합격 연락이 이어졌고 지원자는 만족스러운 이직에 성공하였습니다. “합격 이후에도 처우 조건과 담당 업무를 면밀히 검토해 주어 든든했다.”는 컨설팅 후기도 남겨 주었습니다.
직무를 변경하여 이직을 준비하고 있다면 레쥬메이크하세요.
1:1 합격 전략을 세워 성공적인 이직의 길로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