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비알이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CBRE

 

부동산 투자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지원자에게 유용한 소식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CBRE코리아 서류 합격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원자 스펙

20대 지원자는 애널리스트 직무를 희망했습니다. 미국 아이비리그 명문대학교 석사를 졸업했고, 미국 현지 리서치 기업 인턴십 경험이 있습니다. 통계 분석 소프트웨어 R, SPSS를 다룰 수 있었고, 엑셀도 전문가 수준이었습니다. 또한 원어민 수준의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했습니다.

 

 

 

 

지원자 고민: “좋은 스펙인 줄 알았는데 매번 서류전형에서 탈락해요”

지원자는 국내 취업 준비를 시작한 이후로 서류 전형에서 번번이 탈락했습니다. 뛰어난 스펙을 가지고 있던 터라, 예상치 못한 결과에 당황과 좌절을 반복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하고자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상담을 요청했습니다.

 

 

 

 

레쥬메이크 솔루션 과정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지원자가 직접 쓴 기존 영문 이력서에서 문제점을 찾았습니다. 애널리스트 직무 역량이 전혀 강조되지 않았고, 단순 경력만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좋은 스펙들을 무색하게 하는 기존 영문 이력서를 구체적인 성과 사례를 활용해 애널리스트 직무 역량이 돋보이는 국/영문 이력서로 새롭게 작성해주었습니다. 지원자는 완성된 이력서를 확인하고 “그동안 왜 번번이 탈락했는지 단번에 이해될 정도로 비교되는 이력서이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해당 이력서로 지원을 시작하자마자, 당연하게도 여러 유명 기업에서 서류 합격 연락이 쏟아졌습니다. 그중 한 기업이 CBRE코리아입니다.

 

 

 

CBRE코리아 면접

면접은 영어, 한국어를 혼용해 진행되었습니다. 미국에서 했던 공부, 인턴십 내용, 통계 프로그램 활용 능력에 대한 집중적인 질문이 있었습니다. 지원자는 레쥬메이크 면접 컨설팅에서 반복 훈련했던 대로, 구체적인 에피소드와 수치적인 성과를 근거로 자신의 강점을 어필했습니다. 그리고 면접관에게 “똑똑하다. 말을 조리 있게 잘한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지원자는 “스펙이 뛰어나고 영어를 잘한다고 취업에 성공하는 게 아니라는 걸 실감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국/영문 이력서 작성을 맡기길 너무 잘했다.”라는 합격 후기를 전해주었습니다.

 

취업 준비를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감이 오지 않는 지원자라면 레쥬메이크하세요.

 

원하는 회사를 골라갈 수 있도록 최단기 합격 전략을 세워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