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시스템즈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Veeva Systems
비바시스템즈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입니다. 제약회사를 중점으로 약물 감시, 인허가, 임상개발 등의 관리를 효율적으로 돕는 Veeva Development Cloud 제품군으로 유명합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MSD, 아스트라제네카, GSK, 모더나 등의 글로벌 제약사가 있습니다. 한국에는 2014년 처음 진입하였으며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레쥬메이크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을 통한 비바시스템즈 서류전형 합격사례와 비바시스템즈 주요 면접질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바시스템즈코리아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의 스펙입니다. 서울에 있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20대 지원자입니다. 이공 계열을 전공하였고 성적 우수자로서 장학금을 수여 받았습니다. 토익점수는 900점대 후반이고 직무와 관련한 업무 경험은 없었습니다.
지원자는 헬스케어 산업으로 입사하길 원했지만 매번 서류전형에 탈락하였습니다. 입사에 성공한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해도 명쾌하게 답변해주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어머니와 함께 고민하던 중 제약회사와 의료기기 회사에 합격한 사례가 많은 레쥬메이크에 도움받기를 원하였습니다. 상담을 진행해보니 지원자는 헬스케어 산업에 입사하길 원하였을 뿐 직무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원어민 수준으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지원자의 경우에는 RA나 학술적인 업무를 지원하는 의학부 업무가 적합하다고 알려주었습니다. 학교에서 연구과제를 했던 것과 사무직 아르바이트로 근무한 경험을 국/영문 이력서에 작성하되 헬스케어 산업에서 선호하는 직무 키워드를 활용할 것을 조언하였습니다. 자신의 강점을 단번에 파악하여 해결책을 제시받았다는 것에 신뢰한 지원자와 어머니는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으로 관리해주는 취업합격 매니지먼트 컨설팅을 신청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원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비바시스템즈코리아 서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영문이력서를 제출한 후 헤드헌터를 통해 서류전형에 합격하였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비바시스템즈코리아 면접 전에는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가 족보 질문에 맞추어 모범 답변을 점검해주었고 면접이 끝난 후 질문할 사항까지 정리해주었습니다. 화상면접은 40분가량 소요되었고 16개가 넘는 비교적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실제 면접에서는 예상한 질문이 대부분 그대로 나왔으며 예시를 활용하여 구체적으로 답변하였습니다. 외국인 면접관은 지원자에게 기대 이상으로 영어 실력도 훌륭하고 영어면접 준비를 완벽하게 했다는 칭찬을 해주었습니다.
비바시스템즈 주요 면접 질문입니다.
비바시스템즈 주요 면접질문
비바시스템즈의 제품과 서비스를 설명해주세요.
원격 시스템을 통하여 재택근무를 하게 될텐데 어떻게 생각하나요?
연구 능력을 중요시하는 업무인데 관련한 경험이 있나요?
3~5년 뒤 어떤 일을 하고 있을 것 같습니까?
영어로 전화, 이메일 등 소통하는 업무가 많은데 어떻게 잘 해낼 수 있나요?
다른 후보자보다 뛰어난 부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다른 회사에도 지원하고 있나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어요?
여러분은 각 질문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숨겨진 의도를 알고 계시나요?
각 질문에 맞춰 본인만의 강점과 경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나요?
반대로 나의 단점이나 인사담당자가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을 알고 계신가요?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설마 이것까지 물어보겠어? 하는 질문까지도 면접관은 꼬치꼬치 물어볼 겁니다.
그땐 어떻게 하실건가요?
레쥬메이크는 대충대충 하지 않습니다.
대충 작성된 이력서는 단 3초만에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니까요.
면접에서 누구나 하는 뻔한 답변은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없습니다.
면접 질문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강점을 어필해야합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무조건 입사하라고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니까요.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나 계약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상황에 맞는 최상의 연봉과 유리한 조건으로 당당하게 입사시켜드립니다.
그저 회사가 나를 선택해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끔
“루저”가 아닌 “위너”로, “을”이 아닌 “갑”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