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더마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Galderma

외국계 제약기업 영업팀으로 이직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을 위해 갈더마코리아 합격 사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갈더마코리아는 과학적 기반의 피부과 솔루션을 제시하는 제약 기업입니다.

 

 

사업부를 에스테틱과 처방약, 소비자 관리로 나누어 현재 40개국 50개 사이트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간 2억 8천만 개 이상의 유닛을 생산하여 90개 이상의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1,600명 이상의 직원이 4개의 제조 공장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갈더마코리아 합격 스펙

 

영업 직무를 희망한 20대 후반 지원자의 스펙입니다.

 

 

지방대학교를 졸업하였고 해외로 어학연수를 다녀온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후 영업 사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MOS Master 자격증을 보유하였습니다.

 

 

 

 

 

지원자 고민: “영어를 못하고 학력적 스펙이 부족합니다.”

 

지원자는 국내 제약회사에서 근무하며 제네릭 제품 영업을 도맡아왔습니다.

 

 

따라서 외국계 제약회사로 이직하여 종합 병원 중심의 오리지널 의약품을 담당하길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조언을 구할 마땅한 곳이 없던 지원자는 레쥬메이크에 상담을 신청하여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외국계 제약회사 내 쓰는 용어와 문화에 대해서 아는 바가 없고, 학력적 스펙이 부족하여 사기가 저하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유명 외국계 제약회사라면 영어 면접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자신의 영어 실력이 부족한 점을 크게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레쥬메이크 이직 컨설팅 과정

 

지원자의 고민에 대한 레쥬메이크의 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먼저 지원자의 영어 실력 레벨에 맞추어 예상 면접 질문과 모범 답변을 스크립트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후 이를 활용해 원어민 컨설턴트와 반복적으로 롤플레잉 연습을 진행하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한 문장도 여러 방식으로 바꾸어 가며 다양한 면접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대비해 주었습니다.

 

 

또한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동시에 실무 역량을 강조한 국/영문 이력서를 작성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로 제출할 수 있도록 영업사원 채용 공고를 수시로 추천해 주기도 하였습니다.

 

 

 

 

 

갈더마코리아 서류 전형 합격!

 

지원자가 갈더마코리아에 국/영문 이력서를 제출하였고, 면접 일정을 알리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지원자는 자신이 학력적 스펙이 뛰어나지 않음에도 유명 제약회사의 서류 전형에 합격했다는 사실에 굉장히 만족해했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외국계 제약회사에서 주요시하는 컴플라이언스 규정 사항 등에 관하여 추가적으로 코칭하였으며, 갈더마코리아에 대하여 숙지해야 하는 정보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갈더마코리아 면접

 

갈더마코리아는 실무진이 화상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15개 이상의 질문이 출제되었는데 영업 사원으로서의 역량을 점검하기 위한 압박 질문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의사와 영업사원 간의 롤플레잉 질문을 비롯해 ‘몇 콜이나 뛰었는지’, ‘면담 거절을 당했던 경험이 있는지’, ‘있었다면 어떻게 해결했는지’, ‘성과가 좋은데 굳이 이직하려는 이유가 무엇인지’ 등이 있었습니다. 모두 면접 컨설팅에서 준비한 질문이었기 때문에 지원자는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논리적으로 답변하였습니다.

 

 

이어진 임원면접에서는 앞선 면접에서 답한 내용을 토대로 일관성 있게 답변하였습니다.

 

 

특히 ‘거래처를 성장시켜서 인정받았던 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면접관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이끌어내기도 하였습니다.

 

 

놀랍게도 지원자는 4개 이상의 유명 기업 면접을 동시에 진행했고, 여러 곳에 최종 합격하여 가장 원하던 기업으로 이직하였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합격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근로계약서를 점검해 주었고, 처우 조건과 연봉 협상에 관하여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지원자는 “영업사원이라 너무 바쁜 탓에 저녁과 주말 시간을 쪼개가며 컨설팅받았는데 그때마다 숟가락 얹듯이 하라는 대로만 해도 돼서 굉장히 편하고 든든했다.”라는 컨설팅 후기도 남겨주었습니다.

바쁜 직장 생활을 병행하며 홀로 이직을 준비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의 전략적인 코칭으로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아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