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한국 채용 합격사례 Olympus

 

 

출신 대학에 자신이 없어 외국계 취업을 망설이고 있나요?

 

 

그렇다면 지방대학교를 졸업한 20대 신입 지원자가 올림푸스한국 등 유명 기업에서 면접을 진행한 끝에 성공적으로 취업한 사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올림푸스는 일본을 본사로 하는 제조회사로 국내에선 카메라회사로 많이들 알려졌지만, 세계적으로 고급 광학 계측기와 내시경 중심의 의료 장비를 공급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1919년 설립된 이후 의료 분야에선 내시경과 엔드오스코피 장비, 초음파, 의료 영상 시스템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과학 연구 분야에선 초 해상도 현미경, 측정 기기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올림푸스한국 합격 스펙

 

올림푸스한국 기술 영업 포지션에 지원한 20대의 스펙입니다.

 

 

지방대학교에서 이공계열 학과를 전공하였습니다.

 

 

의공기사와 컴퓨터 활용 1급 자격증이 있었고 토익스피킹 등급은 IH였습니다.

지원자 고민: “지방대생도 서울에 있는 유명 의료 장비회사에 취업할 수 있을까요?”

 

지원자는 서울에 위치한 외국계 기업에 입사하길 희망했지만, 지방대 졸업생인 탓에 주변 선배들의 합격 선례가 없어 걱정하다 레쥬메이크를 찾았습니다.

 

 

‘학력적 스펙을 극복하고자 자격증 취득에 집중하고 경진대회에 참가하였지만, 주위에서 들려오는 건 대학원 진학을 제안하는 조언뿐이었다’며 자신의 스펙을 객관적으로 점검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네임벨류가 낮은 대학을 졸업하였음에도 유명 의료 장비 회사에 입사한 타 합격자들의 이력서를 보여주었습니다.

 

 

지원자 역시 경진대회 수상 경험을 활용하면 신입지원자로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지원자는 레쥬메이크의 합격 데이터를 확인한 후 시간 낭비 없이 취업할 거란 확신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최종 합격까지 A부터 Z까지 무제한으로 관리해 주는 컨설팅 프로그램을 신청하였습니다.

 

레쥬메이크 취업 컨설팅 과정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지원자가 학부 때 참여한 경진대회의 내용과 캡스톤 디자인 등의 활동내용을 검토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의료 장비회사에서 우대하는 프로젝트 경험을 부각하여 국/영문 이력서로 작성해 주었습니다.

 

 

이후에는 한국어와 영어로 예상 면접 질문을 리스트업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모범 답변을 스토리텔링하여 스크립트로도 작성해 주었습니다.

 

 

국내 대기업을 포함한 외국계 기업 채용공고 또한 매주 추천하여 이력서를 제출하도록 가이드하였습니다.

 

 

면접이 잡힐 때마다 각 회사와 주력 제품, 포지션에 맞추어 무제한으로 면접 훈련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올림푸스한국 서류 전형 합격!

 

지원자는 글로벌 내시경 분야에서 입지가 확고한 올림푸스의 한국 지사에 이력서를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지 않아, 인사담당자에게 서류 합격 연락을 받았습니다.

 

 

지원자는 기대도 않던 올림푸스한국에서 면접의 기회를 얻었다는 사실에 감격하였습니다.

 

 

면접 전에는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의 지도하에 족보 질문을 활용하여 롤플레잉 면접을 반복 훈련하였습니다.

 

올림푸스한국 면접

 

올림푸스한국 면접에서는 예상대로 의료 장비와 계측 기기 제조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점검하는 질문이 주로 나왔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커리어 목표를 묻는 등 지원 포지션에 대한 관심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지원자는 사전에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코칭 받은 대로 주력 제품의 정보를 언급하여 올림푸스에 대해 잘 숙지하고 있는 점을 어필하였습니다.

 

 

이에 실무 용어를 사용하며 산업 현황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회사에 입사한 후 기여할 수 있는 바를 구체적으로 전달하며 면접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성공적으로 면접을 마친 지원자는 결과적으로 서울에 위치한 세 곳의 기업에 정규직으로 최종합격하였습니다.

 

 

모두 네임 벨류가 높아 채용 경쟁이 치열한 데다 기대 이상의 연봉까지 제안하였기 때문에 지원자는 행복한 고민 속에 한 곳을 택해 입사하였습니다. “컨설팅에서 배운 대로 직무 역량을 스토리텔링 하여 진솔하게 전달한 점을 모든 면접관이 높게 평가했다. 그동안 스펙 쌓기에 여념이 없었는데 레쥬메이크 하자마자 이렇게 연달아 합격할 줄 알았다면 진작 찾아올 걸 그랬다.”란 후기도 남겨주었습니다. 이후 동문 사이에서 두고두고 회자되는 신화 속 주인공이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주기도 하였습니다.

 

 

 

학력적 스펙이 부족해 외국계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무조건 레쥬메이크하세요.

 

수많은 지방대생의 합격 신화를 보유한 채용전문가가 최종합격까지 밀착 관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