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백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Shopback

샵백(Shopback)은 소비자가 전 세계 베스트셀링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플랫폼 기업입니다. 한국에서는 11번가, G마켓, 위메프 등과 제휴되어 있으며 샵백 사이트를 경유하여 쇼핑을 하면 구매 금액의 일정 비율을 캐시백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4년 시작하여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했고 현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오늘은 레쥬메이크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을 통한 샵백 서류전형 합격사례마케팅 직무 주요 면접질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샵백코리아 서류전형 합격 스펙입니다. 서울에 있는 중위권 대학교를 졸업한 30대 초반 지원자였습니다. 2년 이상 사무직 아르바이트 경험을 비롯하여 인턴으로 일한 이력이 있었습니다. 토익 점수는 없었으며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대학교를 늦게 졸업한 지원자는 30대라는 늦은 나이로도 외국계 기업에 취직할 수 있을지 초조해 하였습니다. 20대 때는 취업 스펙을 쌓기 위해 아르바이트와 인턴을 반복했으나 이제 와서 어떻게 활용할지 막막하다고 하였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지원자와 비슷한 스펙으로 30대에 취업에 성공한 사례를 설명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케팅 직무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의 경우는 여러 가지 아르바이트 경험 중에서도 딱 2가지 이력만 강조할 것을 조언해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행사를 개최할 때마다 시장조사를 하고 PPT 보고서를 월 1~2회 작성했던 지원자의 경험은 면접관이 눈여겨볼 수 있는 좋은 예시가 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어떤 경험을 살려야 할지 족집게처럼 정확하게 집어준 것에 안도한 지원자는 면접이 잡힐 때마다 무제한으로 코칭해주는 취업합격 매니지먼트 컨설팅을 신청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원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샵백코리아 서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샵백코리아 1차 면접은 싱가포르에 있는 채용 담당자와 전화로 진행되었습니다. 영어로 된 면접 안내 이메일을 처음 받아본 지원자는 답변을 보내기 전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꼼꼼하게 내용을 점검 받았습니다. 전화 면접에서는 아르바이트 경험, 샵백에 관하여 알고 있는 내용 등 10개 내외의 질문을 받았습니다. 컨설팅에서 코칭 받는 예상 질문과 90% 이상 동일 했기 때문에 준비된 답변을 차분하게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샵백코리아 채용 외에도 지원자는 유명한 외국계 기업 5곳 이상으로부터 면접을 제안받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유명한 외국계 기업에 최종합격하여 현재 자신만의 커리어를 멋지게 쌓아가고 있습니다.

 

지원자가 신청한 취업합격 매니지먼트 컨설팅레쥬메이크 담당 컨설턴트가 취업시까지, 합격시까지 무제한으로 이력서와 자소서를 첨삭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면접이 잡힐 때마다 해당 기업과 포지션에 맞춰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1:1 맞춤 면접 컨설팅이 제공됩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지원자만의 강점을 찾아내어 국문/영문 이력서를 직접 작성해 주었습니다. 한국어 면접, 영어면접, PT면접, 임원면접 등 외국계 면접 유형에 맞춰 1:1 맞춤 면접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30대 초반의 나이에 신입으로 취업을 준비한 지원자는 압박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가장 컸습니다. 공백기간에는 무엇을 했는지? 휴학은 왜 자주한 것인지? 취업이 늦어진 이유는 무엇인지? 등 곤란해 하는 질문을 중점으로 모범 답변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모의면접을 반복적으로 훈련시켜 꼬리 질문이 이어지더라도 예시를 들어 답변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워주었습니다. 그리고 면접컨설팅에서 배운 잡서치 방법대로 지원한 결과 일주일 평균 1~2개 면접이 잡혔습니다. 면접 전에는 회사와 포지션에 맞추어 모범 답변을 코칭하였고 모의 면접을 무제한으로 트레이닝 시켜주었습니다.

 

 

마케팅 직무 면접 질문입니다.

 

마케팅 직무 면접질문

What are the keys to marketing success?

What are the differences between marketing and branding?

What are the most efficient and useful digital marketing tools?

How would you inform customers of new product feature launches?

What is segmented market?

How would you justify any price changes to old customers?

What’s the best way to measure the success of a product launch?

How confident are you working with marketing budget restraints?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어요?

여러분은 각 질문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숨겨진 의도를 알고 계시나요?

각 질문에 맞춰 본인만의 강점과 경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나요?

반대로 나의 단점이나 인사담당자가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을 알고 계신가요?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설마 이것까지 물어보겠어? 하는 질문까지도 면접관은 꼬치꼬치 물어볼 겁니다.

그땐 어떻게 하실건가요?

레쥬메이크는 대충대충 하지 않습니다.

대충 작성된 이력서는 단 3초만에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니까요.

 

면접에서 누구나 하는 뻔한 답변은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없습니다.

면접 질문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강점을 어필해야합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무조건 입사하라고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니까요.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나 계약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상황에 맞는 최상의 연봉과 유리한 조건으로 당당하게 입사시켜드립니다.

 

그저 회사가 나를 선택해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끔

“루저”가 아닌 “위너”로, “을”이 아닌 “갑”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