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Medtronic

 

 

취업을 희망하는 산업과 기업은 있지만 내 스펙과 역량이 충분한지 확신이 들지 않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취업에는 자신감 없던 지원자가 레쥬메이크의 밀착 취업컨설팅 덕분에 목표로 하던 의료기기 회사 기술영업 직무에 당당하게 합격한 사례입니다.

 

회사소개 – 메드트로닉은 어떤 기업인가요?

메드트로닉(Medtronic)은 심장 및 혈액 질환, 당뇨 등의 질병에 특화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1949년에 미국에서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9만 명 이상의 임직원을 통해 의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2000년부터 국내 환자들에게 선진 의료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에 5년 연속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채용 서류 합격 스펙

메드트로닉코리아 채용에 합격한 지원자는 20대입니다.

서울권 대학교를 4점대의 학점으로 졸업했습니다.

학점도 좋았을 뿐만 아니라, 의공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정도로 성실히 학업에 임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하기 위해 틈틈이 아르바이트도 했습니다.

하지만 공인 영어 성적이 없었고, 영어를 잘 못한다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했습니다.

 

 

목표는 있는데 확신이 없어요.

이번 지원자는 오랫동안 외국계 의료기기 회사 입사가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정작 학교에 다니면서는 다양한 스펙과 대외 활동 경험을 쌓지 못한 채 졸업했습니다.

학점은 좋았지만, 영어를 잘 못한다는 것이 항상 걱정이었습니다.

좋은 스펙의 선배들도 취업 하지 못하는 걸 보면서 외국계 의료기기 회사 입사는 힘들 거라 생각했습니다.

주변에 취업 관련 도움을 받을 만한 사람도 없다 보니 의료기기 회사에 취업을 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현재 본인의 스펙으로 입사 지원할 수 있는지, 아니면 처음부터 스펙을 쌓아야 하는 건지 궁금했습니다.

취업의 하나부터 열까지 도움받고 싶어 레쥬메이크를 찾았습니다.

 

 

유명 외국계 의료기기 회사 입사를 위한 맞춤 취업컨설팅

지원자의 역량과 스펙을 객관화하기 위해서 지원자의 모든 과거 경력들을 파악했습니다.

대학생 시절 알바, 전공 과제 심지어 공모전이나 전공 심화 과제까지도 분석해서 외국계 의료기기 회사에서 어필할 수 있는 이력만 추려냈습니다.

지원자가 희망하는 기술 영업 직무와 연결할 수 있는 에피소드만 골라내어 국/영문 이력서를 처음부터 재정비했습니다.

취업컨설턴트가 만들어준 취업 전략대로라면 더 이상의 스펙은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바로 지원할 수 있는 공고를 수시로 추천해 줬습니다.

특히 지원자의 부족한 영어 능력을 극복하기 위해 영어 면접 준비를 강도 높게 진행했습니다.

면접 질문에 맞춰서 답변 스크립트도 모두 만들어줬습니다.

특히 의료기기 분야의 실무 용어를 활용해서 면접관에게 어필할 수 있게끔 준비시켰습니다.

의공기사 자격증이 있는 지원자 마저도 모르는 전공 분야의 내용까지도 코칭해주는 등 그야말로 1에서 10까지 모두 밀착 케어했습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채용 면접 후기

메드트로닉코리아 채용 서류를 제출한 지 일주일도 안되어 면접이 잡혔습니다.

한국어와 영어로 면접이 진행되었는데 취업컨설턴트와 준비했던 질문들이 거의 그대로 나와서 아주 만족스럽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경력이 없는 신입임에도 면접 준비가 매우 잘되었다고 칭찬을 들을 정도였습니다.

해당 기업에 왜 지원했는지, 지원 직무에 대해서 충분히 숙지했는지에 대한 세부 질문이 있었습니다.

대학생 시절과 대외 활동 등을 예시로 들면서 답변했고, 단순히 질문에 답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입사 후 포부까지도 어필했습니다.

 

 

이보다 더 만족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지원자가 예상했던 것보다 면접 결과가 너무나 좋았습니다.

자신보다 더 높은 스펙을 가진 동기, 선배들보다 면접이 더 많이 잡혔고 모두 네임밸류가 있는 기업들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스펙이 충분한건지 부족한 건지에 대한 확신조차 없던 지원자였는데, 지금은 목표했던 의료기기 회사 중에서 골라서 입사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 매우 만족해했습니다.

면접이 잡힐 때마다 기업에 맞춰서 면접 전략을 수정하고 점검해 준 취업컨설턴트에게 특별히 고맙다는 인사를 했습니다.

 

스펙이 높다고 해서 취업을 잘하는 것이 아닙니다.

정확한 자기 분석과 적절한 취업 전략만 있다면 목표하는 기업 입사는 어렵지 않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이라도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