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엘에이 채용 합격사례 KLA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 KLA는 미국에서 197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개의 글로벌 지점이 있으며 10,5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1997년 KLA와 텐코가 합병하며 KLA-텐코라는 사명으로 활약해왔고 현재는 KLA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KLA는 글로벌 반도체 웨이퍼 다크필드 검사장비 분야에서 최강자로 불릴 정도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레쥬메이크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을 통한 KLA 서류전형 합격사례와 반도체 산업 주요 면접질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LA 서류전형 합격 스펙입니다. 국내 대학교에서 이공 계열을 전공한 20대 후반 지원자였습니다. 토익 스피킹 레벨은 6이었지만 영어로는 간단한 자기소개 하는 것조차 어려워하였습니다. 반도체 산업과 관련한 특별한 자격증은 없었지만 1년 이상 유사 산업에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지원자가 직접 작성한 영문이력서를 검토하였습니다. 이력서에는 업무 내용을 너무 단조롭게 적어 놨지만 상담을 통해 1년이라는 경력 대비 트러블 슈팅을 해결한 경험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원자는 이러한 자신의 실무 경험을 이력서에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면접에서 설명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고 하였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지원자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 특성상 기술적인 기밀 정보를 많이 다루고 있기 때문에 함부로 모든 실무 내용을 기재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조언해주었습니다. 대신 장비 업그레이드, 교체, 설비 지원 등을 통해 트러블 슈팅을 해결한 에피소드를 활용하여 엔지니어로서의 직무 역량을 강력하게 피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무조건 자세하게 기술 정보를 설명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지원자는 현실적인 조언을 받았다는 것에 매우 만족해 하였고 바로 2주 컨설팅 패키지를 신청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원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KLA에 서류 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지원자는 반도체 장비 회사 KLA 채용 서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전화면접 일정,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관련한 정보를 이메일로 안내 받았습니다. 영어면접은 예상 질문과 90% 이상 동일 했기 때문에 성과 중심으로 핵심만 답변하였습니다. 1차 면접 합격 후 2차 면접은 프레젠테이션을 발표 과제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출장이 잦은 직장인이라 면접 일정을 조율하고 PT 면접까지 연습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조언을 받으며 시간 내 준비를 마쳤습니다.
지원자가 신청한 2주 취업컨설팅 패키지에는 국문/영문이력서 작성서비스, 외국계 기업 잡서치 방법, 1:1 한국어/영어 면접컨설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엔지니어 직무에 맞추어 레쥬메이크 컨설턴트가 직접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커버레터, 레쥬메까지 모두 작성해주었습니다.
면접컨설팅에서는 지원자가 특별히 희망하는 반도체 산업에 맞추어 잡서치 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었습니다. 실무 경험이 확실하게 부각되도록 수치적인 성과를 활용해 한국어, 영어 모범 면접 답변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특히 영어 면접을 부담스러워하는 지원자가 효율적으로 영어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영어 답변 스크립트를 원어민 컨설턴트가 직접 작성해주었습니다. 직장 생활과 병행하며 갑자기 면접이 잡히더라도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면접 연습을 반복하여 트레이닝을 시켜주었습니다.
반도체 산업 주요 면접질문입니다.
반도체 산업 주요 면접질문
Why do you want to work in the semiconductor industry?
Why are semiconductors important?
Explain the semiconductor manufacturing process.
What is the semiconductor pre-process and post-process?
What does MOSFET stand for?
What are the two bands in which an electron can reside?
What is an Exciton?
Do you think honesty is always the best policy in the semiconductor industry?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어요?
여러분은 각 질문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숨겨진 의도를 알고 계시나요?
각 질문에 맞춰 본인만의 강점과 경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나요?
반대로 나의 단점이나 인사담당자가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을 알고 계신가요?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설마 이것까지 물어보겠어? 하는 질문까지도 면접관은 꼬치꼬치 물어볼 겁니다.
그땐 어떻게 하실건가요?
레쥬메이크는 대충대충 하지 않습니다.
대충 작성된 이력서는 단 3초만에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니까요.
면접에서 누구나 하는 뻔한 답변은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없습니다.
면접 질문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강점을 어필해야합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무조건 입사하라고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니까요.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나 계약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상황에 맞는 최상의 연봉과 유리한 조건으로 당당하게 입사시켜드립니다.
그저 회사가 나를 선택해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끔
“루저”가 아닌 “위너”로, “을”이 아닌 “갑”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