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먼트월 채용 합격사례 Paymentwall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페이먼트월은 글로벌 통합 결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약 200개 국가에서 해외 고객이 신용카드를 대체하여 결제를 할 수 있는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2015년 서울 지사가 설립되었고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LG 전자 등 기업 고객들에게 안전한 해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레쥬메이크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을 통한 페이먼트월 서류전형 합격사례와 전자결제서비스 산업 주요 면접질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먼트월 서류전형 합격 스펙입니다. 서울권 중상위 대학교를 졸업했고 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30대 지원자였습니다.
오픽 점수는 AL이며 원어민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연차와 나이 대비 잦은 이직 경험으로 재취업을 준비한다는 것에 부담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지원자의 기존 이력서에는 10년도 훨씬 더 지난 업무부터 3개월 단기 아르바이트까지 빼곡히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경력기술서는 5페이지가 넘을 정도로 복잡해 보였지만 내용을 하나씩 검토해보니 프로젝트 현장관리, 번역, 매출 분석 등 같은 단어가 반복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실무 실적은 정작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상담을 진행해보니 계약직이나 프리랜서로만 일했기 때문에 어떤 부분을 강조할지 모르겠고 자신의 상황으로 재취업이 가능할지 걱정된다고 하였습니다.
상담을 진행해보니 유명 기업의 영업마케팅 프로젝트를 보조한 경험이 특별히 많았습니다.
홍보물을 개발한 성과도 있었고 이러한 내용을 국문/영문 이력서에 정리하는 방법과 함께 지원자에게 적합한 직무 3가지도 추천해주었습니다.
직무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무료 상담을 통해서 재취업 방향이 뚜렷해졌다는 것을 확인한 지원자는 2주 컨설팅 프로그램을 신청하였습니다.
지원자가 신청한 2주 취업컨설팅 패키지에는 국문/영문이력서 작성서비스, 외국계 기업 잡서치 방법, 1:1 한국어/영어 면접컨설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사하기를 희망하는 직무에 맞추어 레쥬메이크 컨설턴트가 직접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커버레터, 레쥬메까지 모두 작성해주기 때문에 서류전형을 준비하는 데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면접컨설팅에서는 일주일 평균 15~20개 채용공고에 지원하는 잡서치 방법도 확실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영어 실력은 우수했으나 외국계 기업 면접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면접 질문에 숨겨진 면접관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였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예상 면접 질문에 맞추어 숨은 의도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었습니다.
경력에 맞추어 한국어/영어 모범 답변도 만들어주었고 2주 동안 연습을 반복하며 이직 준비를 완벽하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지원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취업준비 10일 만에 페이먼트월 서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6개월 이상 경력단절 상태에 코로나19까지 겹치며 이직이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던 지원자였지만 페이먼트월 서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해외에 있는 채용담당자로부터 화상 면접 진행 절차를 안내 받았습니다.
면접 컨설팅에서 원어민 킨설턴트가 직접 제작해준 모범 답변 스크립트에 맞추어 미리 연습을 마친 상태였기 때문에 자신 있게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전자결제서비스 산업 주요 면접질문입니다.
전자결제서비스 산업 주요 면접질문
In your opinion, what has been the biggest advancement in technology this past year?
Can the gateway help with tax compliance?
What does a virtual terminal provide?
Why get an online payment gateway?
What is overdraft protection?
What is adjustment credit?
What are the integration options?
What is their expertise in fraud management?
What do they offer in terms of credit card portability?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어요?
여러분은 각 질문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숨겨진 의도를 알고 계시나요?
각 질문에 맞춰 본인만의 강점과 경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나요?
반대로 나의 단점이나 인사담당자가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을 알고 계신가요?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설마 이것까지 물어보겠어? 하는 질문까지도 면접관은 꼬치꼬치 물어볼 겁니다.
그땐 어떻게 하실건가요?
레쥬메이크는 대충대충 하지 않습니다.
대충 작성된 이력서는 단 3초만에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니까요.
면접에서 누구나 하는 뻔한 답변은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없습니다.
면접 질문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강점을 어필해야합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무조건 입사하라고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니까요.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나 계약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상황에 맞는 최상의 연봉과 유리한 조건으로 당당하게 입사시켜드립니다.
그저 회사가 나를 선택해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끔
“루저”가 아닌 “위너”로, “을”이 아닌 “갑”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