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코리아 채용 합격스펙 Apple

애플의 역사는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컴퓨터 회사를 설립하며 시작되었습니다.

2001년에는 MP3 플레이어 아이팟을 출시했고 2007년에는 스마트폰 아이폰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동안 맥북,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맥스 등 수많은 제품을 개발했고 기존 제품군을 업데이트한 신상품도 끊임없이 출시하며 매니아층을 형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오늘은 레쥬메이크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을 통한 애플코리아 서류전형 합격사례글로벌 IT 기업 주요 면접질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코리아 서류전형 합격 스펙입니다. 지방에 있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한 20대 신입 지원자였습니다.

해외 어학연수를 다녀온 경험은 없었지만 대학생 때 IT 관련 회사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설명하는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애플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며 특별히 잘 다뤘고 이러한 자신의 스펙으로도 애플코리아 판매 직군에 합격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였습니다.

 

지원자는 인터넷과 유튜브를 통해 애플코리아 합격 사례를 찾아보던 중 레쥬메이크를 알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받기 위해 제출한 기존의 이력서를 살펴보니 10년 전의 중학생 때 했던 동아리부터 최근까지 했던 모든 활동을 나열해 두었습니다.

전화로 대화를 나눠보니 신입 지원자이기 때문에 뭔가 많이 적을수록 유리할 것 같아서 모든 것을 다 작성하였다고 말하였습니다.

하지만 지원자에게 정작 도움이 되는 이력은 최근 1~2년 사이에 했던 아르바이트 2개 였습니다.

애플코리아 판매직 관련 직무로 취업하기를 희망했기 때문에 IT 제품을 사용자에게 알려줬던 경험이 유리하다는 것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애플 제품을 무조건 좋아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으며 애플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쉽게 설명할 수 있다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기존 이력서의 문제점을 알게 된 지원자는 바로 국문이력서 작성 서비스를 신청하였습니다.

 

아르바이트 경험을 글로 설명하는데 어려워하는 지원자를 위해서 30분 정도 전화로 직접 질문하며 의미 있는 에피소드를 찾아냈습니다.

애플 제품뿐만 아니라 타사 제품을 사용하는 데도 능숙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관련 구체적으로 자기소개서에 작성해주었습니다.

제품마다 장단점을 정확하게 알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 줄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할 때 사용했던 프로그램에 오류가 생겼을 때 직접 해결했던 경험도 기재하였습니다.

완성된 이력서를 받아본 지원자는 자신이 했던 경험이 깔끔하게 정돈됐고 무엇보다 판매 직무에 적합하게 탈바꿈됐다는 것에 감탄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원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예상대로 애플코리아 서류전형에 합격하였습니다.

자신의 스펙으로는 서류전형 통과가 어려울 것으로 생각하며 기대조차 안 했던 지원자였습니다.

하지만 이력서 제출 후 2주가 지나기 전에 서류전형 합격 소식을 애플코리아 인사 담당자로부터 이메일로 안내 받았습니다.

면접 전에는 인사 담당자가 보내준 설문지를 작성해서 회신해야 했고 작성 후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꼼꼼하게 검토 받았습니다.

국문이력서에 기재된 내용을 바탕으로 면접을 준비한 지원자는 자신의 가능성을 확인하며 만족해하였습니다.

 

글로벌 IT 기업 주요 면접질문입니다.

 

글로벌 IT 기업 주요 면접질문

우리 회사 제품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나요?

IT 회사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0살 아이에게 우리 회사 서비스를 설명해보세요.

우리 회사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본 적이 있나요? 무엇을 느꼈나요?

5년 전과 지금의 IT 산업 트렌드는 어떻게 변했다고 생각하나요?

우리 회사 IT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은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하나요?

최신 IT 기술을 익히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한국에서 IT 산업의 미래는 어떨 것 같은가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어요?

여러분은 각 질문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숨겨진 의도를 알고 계시나요?

각 질문에 맞춰 본인만의 강점과 경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나요?

반대로 나의 단점이나 인사담당자가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을 알고 계신가요?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설마 이것까지 물어보겠어? 하는 질문까지도 면접관은 꼬치꼬치 물어볼 겁니다.

그땐 어떻게 하실건가요?

 

레쥬메이크는 대충대충 하지 않습니다.

대충 작성된 이력서는 단 3초만에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니까요.

 

면접에서 누구나 하는 뻔한 답변은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없습니다.

면접 질문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강점을 어필해야합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무조건 입사하라고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니까요.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나 계약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상황에 맞는 최상의 연봉과 유리한 조건으로 당당하게 입사시켜드립니다.

 

그저 회사가 나를 선택해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끔

“루저”가 아닌 “위너”로, “을”이 아닌 “갑”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