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니코리아 채용 합격사례 Kearney
커니(Kearney)는 1926년 미국 시카고에서 설립된 글로벌 경영컨설팅 회사입니다.
2020년에는 고객의 시각을 반영하는 참신한 접근법을 취하고자 AT커니에서 커니로 회사명을 리브랜딩하였습니다.
국내에는 1995년 법인이 설립되었고 국내 기업과 공공분야를 중점으로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레쥬메이크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을 통한 커니코리아 합격사례와 마케팅 컨설턴트 주요 면접질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커니코리아 경력직 서류전형 합격 스펙입니다. 국내에 있는 대학원을 졸업했고 2년 이상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20대 후반의 지원자였습니다.
비즈니스 문서를 작성하고 회의를 주도할 수 있을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추고 있었으며 토익점수는 900점 이상이었습니다.
영어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외국계 기업으로 이직하길 원했지만 경력단절 기간이 있었기 때문에 면접에서 불리할 것이라고 걱정하였습니다.
지원자는 커니코리아 면접 한 달 전 외국계 회계법인 면접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조언을 듣고자 상담을 신청하였습니다.
경영 컨설턴트로서 근무한 기간이 짧았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보조하는 업무만 담당했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통해 지원자가 참여한 프로젝트 실무를 구체적으로 확인해보니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스킬이 우수하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외국계 기업을 고객사로 두며 신제품 출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경험이 있었는데
이러한 부분을 구체적인 성과와 함께 면접에서 설명한다면 강조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지원자는 상담 후 스스로 외국계 회계법인 면접을 준비했고 자신만의 강점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못해 또 다시 탈락을 반복하였습니다.
제대로 모범 답변을 준비하지 않은 상태로 무턱대고 면접에 갔던 것을 후회했고 더 이상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자
커니코리아 컨설턴트 직무로 면접이 잡혔을 때는 곧장 레쥬메이크 면접컨설팅을 신청하였습니다.
지원자는 커니코리아 컨설턴트 직무 면접을 일주일 정도 앞두고 한국어 면접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모의면접을 진행해보니
인턴십과 실무 경험을 포함하면 2년이 훌쩍 넘는 경력 임에도 불구하고 담당했던 업무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는
석사를 졸업한 지원자의 스펙과 컨설턴트 실무 경험이 강조될 수 있도록 수치 성과를 활용한 모범 답변을 10개 이상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롤플레이 연습을 반복하며 예상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대로 숙지하였는지 점검하며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원자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커니코리아 1차, 2차 면접까지 가볍게 합격하였고 결과를 기다리던 중
다른 회사로부터 오퍼를 받았습니다.
1차 면접 이상 합격한 경험이 없었던 지원자는 레쥬메이크 면접컨설팅 이후 커니코리아 2차 면접까지 속전속결 합격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 사이 다른 회사에서도 동시에 면접을 진행하였고 컨설턴트로서의 역량을 발휘한 결과 오퍼를 제안 받았습니다. 레쥬메이크 면접컨설팅을 통해 취약점을 빠르게 개선한 지원자는 전략 없이 혼자 취업을 준비했던 지난 시간이 부끄럽게 느껴질 정도라며 합격 결과에 매우 만족해 했습니다.
마케팅 컨설턴트 주요 면접질문입니다.
마케팅 컨설턴트 주요 면접질문
타겟 시장을 어떻게 분석하나요?
컨텐츠 마케팅과 SEO의 상관관계를 설명해주세요.
신제품을 론칭한다면 어떤 프로세스로 업무를 진행할 건가요?
포지셔닝 과정을 설명해주세요.
마케팅 프로젝트에서 리더십을 발휘했던 경험이 있나요?
실패한 마케팅 캠페인 경험으로부터 무엇을 배웠나요?
엑셀을 활용하여 마케팅 데이터를 분석하실 수 있나요?
영어로 특정 산업의 전문가를 인터뷰하고 컨텐츠 작성까지 가능한가요?
왜 마케팅 컨설팅 컨설턴트로 이직하길 원하시나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답변하시겠어요?
여러분은 각 질문에 대한 인사담당자의 숨겨진 의도를 알고 계시나요?
각 질문에 맞춰 본인만의 강점과 경력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나요?
반대로 나의 단점이나 인사담당자가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을 알고 계신가요?
이건 별로 중요하지 않아, 설마 이것까지 물어보겠어? 하는 질문까지도 면접관은 꼬치꼬치 물어볼 겁니다.
그땐 어떻게 하실건가요?
레쥬메이크는 대충대충 하지 않습니다.
대충 작성된 이력서는 단 3초만에 서류전형에서 탈락하니까요.
면접에서 누구나 하는 뻔한 답변은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없습니다.
면접 질문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본인만의 강점을 어필해야합니다.
합격했다고 해서 무조건 입사하라고 권유하지도 않습니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사람마다 원하는게 다르니까요.
입사를 하더라도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이나 계약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개개인 상황에 맞는 최상의 연봉과 유리한 조건으로 당당하게 입사시켜드립니다.
그저 회사가 나를 선택해주기만을 기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회사를 골라 선택할 수 있게끔
“루저”가 아닌 “위너”로, “을”이 아닌 “갑”으로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레쥬메이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