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쥬메이크는 시간 낭비하는 걸 극도로 싫어합니다.

저희에게 컨설팅을 신청하시는 분들께 시간 낭비가 되지 않도록 외국계기업 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핵심만 담았습니다.

타 컨설팅 업체와 달리 지원자의 스펙이 부족해서 안 된다거나 쓸데없는 희망 고문, 그리고 겉핥기식의 뻔한 상담은 하지 않습니다.

뼈 때리는 팩폭과 현실적인 조언으로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취업/이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컨설팅 프로그램 또한 학원처럼 2~3개월 이상 질질 끌며 시간, 돈 낭비하지 않습니다.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 준비까지 1~2주 안에 끝내 최대한 많이 면접 보러 다닐 수 있는 레쥬메이크만의 빡세지만, 확실한 실전형 1:1 맞춤 컨설팅입니다.

아래는 외국계 채용 프로세스에 대한 글이니 상담 신청 전 필독 바랍니다:

 

 

 

 

외국계 기업에 합격하는
취업/이직 공식은 정해져 있습니다.
총 4단계:
수시채용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

 

1. 수시채용

외국계 기업 95% 이상은 수시 채용으로 진행합니다. ​국내 대기업처럼 상/하반기 공채로 사람을 뽑지 않습니다.

따라서, 외국계 취업은 정보 싸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턴부터 신입, 경력, 임원진에 이르기까지 어떤 기업에서 어떤 채용공고가 오픈됐고 어떤 사람을 원하는지 먼저 정보를 알아내는 지원자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일반 채용사이트에 올라간 뻔한 공고는 누구나 다 지원합니다. 남들이 잘 모르는 사이트나 일반 채용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은 내부 채용공고에 지원할수록 서류전형 경쟁률은 낮아지고 취업 합격률은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삼ㅇ전자 지원 vs 구ㅇ코리아 지원
(경쟁률 10,000명) vs (경쟁률 100명)

여러분이라면 어디에 지원하시겠어요?

 

삼ㅇ전자에 지원할 경우 9,999명의 다른 지원자들과 경쟁해야 하지만 구ㅇ코리아에 지원할 경우 단 99명과 경쟁하면 됩니다.

취준생들이 잘 모르는 기업과 채용공고를 찾아 지원하는 것만으로도 취업 합격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이 알고 있는 외국계 기업은 몇 개나 되나요? 지금 한번 말해보세요.

혹시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테슬라, 나이키 등 초등학생도 아는 뻔한 기업을 떠올렸나요?

국내에는 18,000개 이상의 외국계 기업이 있습니다. 내가 잘 몰라서 그렇지, 산업별로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심지어 국내 대기업보다도 연봉 높고 복지 좋은 알짜 기업들까지 숨어있습니다.

이런 기업에서 현재 활발하게 채용 중인데 당장 지원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잡포스팅은 레쥬메이크가 운영하는 외국계 전문 취업사이트입니다. 외국계 채용공고부터 기업정보 그리고 합격 사례까지 확인하세요!

잡포스팅: http://jobposting.co.kr/

 

2. 서류전형

Q: 만약 아래의 지원자 2명이 마케팅 신입으로 지원한다면 누가 더 유리할까요?

 

 

​A: 먼저 지원하는 사람이 장땡입니다.

두 지원자 모두 JD 자격요건에 충족한다면 둘 다 서류전형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아이비리그를 졸업한 지원자가 상대적 스펙은 좋아 보일 수 있어도 정보력이 부족하여 아예 지원조차 하지 않거나 1~2주 정도 늦게 지원해서 이미 다른 사람이 채용되었다면 고스펙일지라도 무용지물입니다.

그럼, 저스펙이어도 일찍 지원하기만 하면 무조건 합격될까요?

당연히 그건 아닙니다. 단, 합격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Q: 아래의 지원자 2명이 마케팅 직무로 동시에 지원한다면 누가 더 유리할까요?

 

 

A: 지원 직무인 마케팅과 관련된 경험이 더 많은 두 번째 지원자가 서류전형에 합격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다만, 2년 동안 담당했던 업무를 JD에 맞춰 임팩트 있는 이력서로 작성하여 당장 면접에서 만나보고 싶은 지원자로 보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Q: 여러분이 채용담당자라면 비슷한 스펙의 지원자 2명 중 누굴 뽑으실 건가요?

국내 대학교 졸업          VS         국내 대학교 졸업
마케팅 전공                                 마케팅 전공
마케팅 경력 2년                         마케팅 경력 2년
토익 990점                               토익 990점
자격증 5개                               자격증 5개

 

 

A: 지원 직무와 JD에 맞춰 자소서와 경력기술서까지 깔끔하게 제출한 오른쪽의 지원자를 뽑을 겁니다.

동일한 스펙임에도 불구하고 서류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냐가 관건입니다. 특히, 업무 내용 및 수치적 성과를 부각하는 것이 서류전형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 중 한 가지입니다.

레쥬메이크 회원들은 이 외에도 경력기술서, 자소서, 포트폴리오 등 완벽하게 하나의 세트로 제출하기 때문에 지원자 대부분과는 경쟁이 되지 않을 정도로 압도적인 합격률을 자랑합니다.

결론: 위 3가지 사례를 통해 핵심만 요약하자면,

1.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맞는 스펙을 깊이 있게 쌓는 것입니다.

단, 취업 준비의 가장 기본인 직무를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상담이 가장 시급한 지원자이니 고민할 것 없이 레쥬메이크에 상담 신청을 하세요.

신입이라면 인턴십, 대외활동, 아르바이트, 자격증 등 스펙을 쌓거나 기존에 있는 내용들을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맞춰 잘 가공하는 것만으로도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올리브영에서 판매 아르바이트를 했다 하더라도 이력서에 올리브영 알바라고 단순하게 작성하지 마세요. 인사 담당자의 입장을 고려하여 관점을 바꾸고 상품 판매 진열, 화장품 브랜드 프로모션 서포트, 일/주/월별 매출 관리, 신입사원 교육 등 여러 방법으로 풀어 이력서와 경력기술서에 어필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구체적인 에피소드까지 자소서에 추가한다면 서류전형 합격률을 드라마틱하게 높일 수 있습니다.

2. 인사담당자가 뽑고 싶어 할 만한 국/영문이력서를 상시 준비해 두세요.

외국계 취업에 필요한 서류는 딱 2가지입니다.

자유 양식의 국문 이력서와 영문 이력서인데 국문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문은 레쥬메(Resume)와 커버레터(Cover letter)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경력기술서와 포트폴리오를 잘 활용한다면 비슷한 스펙이라도 서류 합격률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신입의 경우, 너무 간략하게 작성하기보다는 앞서 설명한 올리브영 예시처럼 최대한 지원 직무와 연결 지어 에피소드나 직무 키워드를 활용하여 작성해 보세요. 경력직의 경우, 이력서에 쓸 내용이 많더라도 최근 경력이나 최대한 지원 직무와 연관된 경력, 프로젝트 그리고 수치적 성과 위주로 핵심만 간추려서 상세히 작성하세요.

언제 어느 기업에서 어떤 공고가 뜰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따라서, 국/영문이력서만 미리 잘 준비해 둔다면 나보다 더 좋은 스펙의 지원자가 있더라도 내가 빨리 지원하여 면접의 기회를 경쟁자들보다 먼저 얻을 수 있습니다.

3. 스펙과 서류가 완벽히 준비되었다면 즉시 지원하세요.

중요한 것은 남들보다 하루라도 더 빨리 지원하는 것입니다. 남들이 잘 모르는 기업과 채용공고를 공략하여 취업/이직 성공에 한 걸음 더 빨리 앞서가세요. 그다음 관문인 면접이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가짜 취업컨설팅 업체
vs
전문 취업컨설팅 업체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들은 지원자의 국/영문이력서를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작성해 드립니다.

하지만 가짜 취업컨설팅 업체들은 이력서를 대신 작성해 주지 않습니다. 그럴 만한 실력이 안 되니까요.

뻔한 첨삭이나 문제점 지적은 누구나 할 수 있을뿐더러 한두 번 고쳐서는 절대 완벽한 이력서가 나올 수 없습니다.

진짜 취업컨설턴트라면 귀찮더라도 완벽하게 직접 하나부터 열까지 작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자동차에 무슨 문제가 생겨 동네 정비소에 점검받으러 갔더니 정비공이 귀찮다는 듯이 “타이어 문제 같은데 저희는 도색만 하니까 다른 데 가서 알아보세요”라고 말한다면 어떨 것 같나요?

반대로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새 타이어로 교체하고, 말하지도 않은 공기압 체크부터 휠 얼라인먼트까지 서비스로 알아서 척척 점검하고 관리해 주는 전문가를 만난다면 안심되지 않을까요?

레쥬메이크는 맡기면 알아서 모든 것을 해결해 주기에 대학생 인턴부터, 신입, 경력직 그리고 40~50대 임원진까지 저희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업체순위사이트 취업랭킹에서 취업 컨설팅 부문 6년 연속 1위 달성과, 98%의 취업 합격률을 자랑합니다.

 

3. 면접전형

면접을 잘 본 것 같은데 떨어진 경우 있으시죠?

면접관 반응이나 분위기도 나름 좋았던 것 같은데 1차 면접 이후 연락은 오지 않았죠?

면접까지 갔다면 분명히 스펙이나 서류상에는 문제가 없었단 소린데 왜 탈락했을까요?

너무 긴장해서 단답형으로만 얘기하거나 눈치 없이 본인이 하고 싶은 말만 장황하게 말하고 와서 떨어지는 경우도 물론 있지만, 탈락의 원인 90% 이상은 면접관의 질문에 숨겨진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대답했기 때문입니다.

더 심각한 건 그걸 깨닫지 못하고 가는 면접마다 실수를 반복하며 좋은 기회들만 날려버리고 있다는 것이죠.

면접관이 “야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라고 물으면 여러분은 뭐라고 대답하실 건가요?

“필요하다면 하겠습니다. 야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빨리 일을 끝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혹시 이런 식으로 대답하진 않았나요?

그럼, 탈락입니다.

“주량이 어떻게 되나요?”, “남자/여자 친구가 있나요?”, “결혼했는지 또는 결혼 계획”과 같은 개인적이고 불편할 수 있는 비공식 질문들도 아직 면접에서 많이 물어보는데 어떻게 답변하실 건가요? 여러분은 이런 질문들을 왜 물어본다고 생각하시나요?

그 이유도 모른 채 답변한다면 역시나 바로 탈락입니다.

이해를 쉽게 돕고자 소개팅이라는 상황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남녀가 서로에게 다짜고짜 “연봉이 얼마예요?”, “차가 뭐예요?”라고 물어봤다고 가정해 봅시다.

이런 질문들을 받은 상대방 입장에서는 매우 불쾌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보편적으로는 “본인은 얼마나 벌길래 돌직구로 연봉을 물어보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소개팅과 같이 서로에게 잘 보이기 위한 상황에서는 질문이 불쾌하다고 해서 감정적으로 표현할 것이 아니라, 성숙한 마인드로 답변하는 노하우가 필요한 것입니다.

즉, 면접 상황이나 소개팅 상황이나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경험이 미숙한 사람이라면 바보처럼 솔직하게 답변하고 상대방 눈치를 살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모습을 보이거나, 자리를 박차고 나가며 ‘이런 수준의 무례한 질문을 하는 회사는 내가 안 간다’고 자기 합리화를 할 수도 있습니다.

면접을 빗대어 표현하자면 결과적으로는 함정에 걸려들었고 상대방의 호감을 얻는 것에는 제대로 실패한 겁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면접관은 답정너라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거짓말로 대답하는 것은 금방 티가 날뿐더러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나의 스펙에 맞춰 면접 예상 질문을 미리 파악하고 각 질문에 숨겨진 의도만 파악해도 반은 성공한 건데 제발 감정적으로 접근하지 마세요.

대부분 면접에서 탈락하는 지원자들이 겪는 기본적인 실수는 충분히 피할 수 있는 문제인데 안타깝게도 전략 없이 덤비니 떨어지는 겁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강점과 단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장점 위주로 나를 파워풀하게 PR하고 단점도 당연히 물어볼 테니 지혜롭게 커버하는 방법을 알고 대처하면 됩니다. 면접 분위기를 잘 리드한다면 그 어떤 질문이 나오더라도 세상 쉬운 질문들이라는 겁니다.

면접관은 절대로 당신이 진짜 탈락한 이유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내가 면접에서 탈락하는 진짜 이유를 모르겠다면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뼈 때리는 현실적인 조언과 함께 확실한 해결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 최종합격

이력서 제출부터 최종 합격까지 빠르면 1주 평균 2~4주 이내 채용 프로세스가 완료됩니다.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보통 1주 이내로 면접이 잡히고, 면접은 평균 1~2회, 많으면 3~5회까지 진행합니다.

최종 합격했다고 끝이 아닙니다.

레퍼런스 체크(평판조회), 메디컬 체크, 범죄기록 확인, 현재 직장 연봉 확인, 연봉협상, 처우 조건 협상, 직급/타이틀 협상, 입사/퇴사 날짜 조율, 복리후생 등 근로계약서에 사인하기 전까지 확인할 사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됩니다.

이 모든 사항은 전화, 문자, 이메일, 사무실 방문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소통하게 되는데 말 한마디로 다 된 밥에 재 뿌려 망치는 일이 없도록 격식을 갖추어 깔끔하게 협상해야 합니다.

레쥬메이크만 믿고 따라오면 취업을 떠먹여 드리겠습니다.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가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 준비, 연봉 협상을 통한 최종 합격까지 책임지고 1:1 밀착 관리해 드립니다.

여러분은 일주일 평균 최소 30~50개 이상 채용공고에 지원하게 될 것이며 매주 면접만 보러 다니면 됩니다.

외국계 기업에서 꼭 물어보는 면접 질문 리스트, 특정 기업에서의 면접 질문 족보, 나에게만 물어볼 수 있는 공격 질문이나 단점 커버 질문 등 모든 질문에 대한 모범 답변까지 같이 만들어드립니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고 자신있게 답변할 수 있도록 하드코어 방식으로 트레이닝 시켜드립니다.

1~2주 만에 최단기로 끝내는 그 어디에도 없는 빡세지만 확실한 1:1 맞춤 취업/이직 컨설팅입니다. 신입, 경력직, 임원급 그리고 심지어 기업 인사담당자들까지도 레쥬메이크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믿고 따라만 오세요. 레쥬메이크 채용전문가들은 지원자가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출근하는 날까지 책임지고 알아서 다 해드립니다.

취업하지 못하면, 100% 환불해 드립니다. 이 제도는 어떤 취업 컨설팅 업체에서도 제안하지 못합니다. 레쥬메이크는 그만큼 자신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내용은 레쥬메이크의 외국계 취업/이직 성공 노하우 중 빙산의 일각일 뿐입니다. 레쥬메이크가 절대적인 합격률을 자랑하는 이유는 100% 지원자의 스토리와 경험을 활용하여 단 하나의 모범 답변을 1:1 맞춤형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면접 보는 사람은 따로 있습니다. 그 기회를 더 이상 남에게 양보하지 말고 여러분의 것으로 만드세요!

 

수많은 합격 후기가 증명합니다:

구글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369486080

아마존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121923225

애플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653283469

테슬라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624715103

다임러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057721071

샤넬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700492371

케어링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409591819

로레알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276747256

LVMH P&C: https://blog.naver.com/resumake/221706217694

P&G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1326043280

나이키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1111242601

아디다스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1326038683

이베이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621765315

쇼피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243849688

샵백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464514058

이케아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1987615810

자라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721656620

씨티은행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300246974

블룸버그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1523330116

닐슨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1812048657

커니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276759180

HP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1905993880

지멘스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594035787

화이자제약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653276683

노바티스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583631276

존슨앤드존슨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626473484

CBRE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292277778

UL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685757710

3M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687862896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1868849715

ASM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082414505

램리서치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1737138379

KLA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376796231

페덱스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296093494

UPS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663491004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 합격사례: https://blog.naver.com/resumake/222316400262

더 많은 레쥬메이크 합격사례 보러가기: http://jobposting.co.kr/board/list.php?id=webzine2